국내 주식/종목분석

12/11 급등주 상한가 상승 종목들 상승 이유 정리

by BOOL 2020. 12. 13.

또 코로나가 기승이네요...

언제 코로나가 없어질지 참...

어제 토요일 코로나 확진자가 총 1030명으로 역대 최다 확진자 수가 나왔습니다.

참 무섭네요,, 코로나 진짜 이렇게 오래 갈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그리고 이 코로나로 인해서 서울의 모든 학교가 등교를 하지 않고 집에서 온라인 학습을 하게 된다고 하네요.

 

또한 현재 상황을 봤을때 3단계 격상이 멀지 않아보입니다.

3단계 격상시 전국의 모든 학교가 등교 중지가 되며 모두 온라인 학습으로 대체됩니다.

이에 따른 온라인 교육주를 살펴보시려면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에 따른 온라인 교육 관련주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로 격상 오늘 12월 8일 0시부터 사회적 거리두기를 2.5단계로 격상하기로 확정이 됬다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발표했습니다. 코로나 이놈.. 언제 사라질지 아주 짜증

isbool.tistory.com

이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12/11 일 금요일에 상한가 간 종목과 상승한 종목들 몇개를 살펴보고 상승의 이유를 정리해보도록하겠습니다.

 

12/11일 상한가 종목 상승이유


상한가 종목만 정리해봤습니다.

 

1. 그린케미칼(상한가)

이 회사는 에톡시레이트(EOA), 에탄올아민(ETA), 디메칠카보네이트(DMC), 아크릴레이트 모노머(Acrylate Monomer)를 제조,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고 신규 사업인 AM은 현재 연산 20,000M/T 규모의 생산능력을 갖추면서 국내 제2위의 AM 생산능력을 보유하고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그냥 친환경 화학제품 제조기업입니다.

차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역대 신고가를 갱신중에 있는 종목입니다.

11월 한달동안 100% 가까이 올랐던 종목입니다.

금요일에 상한가를 친 이유는 10일 목요일에 문재인 대통령은 "산업과 경제, 사회 모든 영역에서 탄소중립을 강력히 추진해나가겠다" 그리고 "우리 정부에서 기틀을 세울 수 있도록 과감히 투자하겠다"며 "기술개발을 확대하고 연구개발 지원을 대폭 강화하겠다"고 선언을 했고 이 때문에 탄소중립 수혜·관련주가 관심을 받게됬습니다.

그리고 금요일에는 주식시장이 그린케미칼을 탄소중립 수혜·관련주 중에서 제일 수혜를 받을 가능성이 높다고 봐서 상한가를 친것으로 보입니다.

실적도 괜찮아 보여서 월요일에도 10% 이상은 쉽게 가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봅니다.

다른 '탄소 중립' 관련주를 알아보시려면 이 글을 참고하세요~!

 

탄소중립 수혜주 관련주 대장주 그린케미칼

문재인 대통령이 10일 탄소중립을 선언했습니다. 文대통령 "올해안에 저탄소전략 마련…탄소중립 사회로 간다" - 머니투데이 문재인 대통령이 12일 파리기후변화협정 체결 5주년을 기념해 비대

isbool.tistory.com

 

2. 포인트 모바일

상장한지 별로 안된 회사임에도 불구하고 강한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종목의 상승이유로는 2020년 7월 AmazonWPA(warrant Purchase Agreement)계약을 체결한것 그리고 신주인수권 행사 기대감에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고있습니다. 이런 종목의 경우 대응을 잘해야됩니다. 일주일동안 100%가 넘게 상승을 했으니 당연히 조심해야겠죠.

 

3. KMH

이날 KHM 기업설명회에서 적극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혀서 주가가 이렇게 급등하여 상한가로 마감한 종목입니다.

 

[특징주] "주주가치 제고 방안 도입"… KMH, 상한가 - 머니S

KMH가 오후 들어 상한가에 도달했다.11일 오후 1시11분 기준 KMH는 전일 대비 가격제한폭인 29.83%(7800원)까지 뛴 3만3950원에 거래 중이다.KMH는 지난 10일 기업설명회를 열고 사외이사 인원 확대 등 주

moneys.m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