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식/검색기

스윙, 종가베팅용 검색기 대영포장, 삼보판지, 벽산, 계룡건설 1일차 테스트 결과

by BOOL 2021. 1. 12.

검색기


 

1/11 스윙 검색기 테스트 벽산 대영포장 삼보판지 한일단조 유니퀘스트 티케이케이칼 쿠팡 관련

스윙(?) 검색기 단타만 하다가 스윙 투자도 시작하려고 제 나름대로의 검색기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오늘은 이 검색기의 테스트 1일 차입니다. 이 검색기는 주로 종가베팅 용으로 사용할 생각입

isbool.tistory.com

어제 스윙, 종가베팅용 검색기를 만들어서 어제부터 테스트를 하고 있습니다.

테스트 1일차 결과는 아주 좋습니다,

검색기에 뜬 종목중 재료를 확인하고 차트를 확인후 거를건 거르고 고른 4개의 종목 대영포장, 삼보판지, 벽산, 계룡건설을 어제 종가베팅을 한다면 저 4개의 종목을 들어갔을거라고 결론을 지으면서 포스팅을 맞쳤었습니다.

이 4개의 종목중에서도 쿠팡 관련주로 엮여있는 대영포장과 삼보판지를 강조했었죠.

 

종목별 수익


대영포장 삼보판지 벽산 계룡건설 이 4개의 종목을 종가베팅을 하였을때 수익을 한번 보도록하겠습니다.

 

1. 삼보판지

전일 종가대비 오늘 고가 등락률이 16.33%로 오늘 장 마감후 오늘 종가에 매도를 했어도 1.59% 익절이 가능했습니다.

또한 장중에 팔았다면 최소 10%는 익절했을겁니다.

 

2. 대영포장

검색기에 이번에 뜬 종목중 베스트 종목입니다.

대영포장으로 쿠팡과 엮여서 오르게 된것으로 보입니다.

전일 종가대비 오늘 고가 등락률이 29.38%로 거의 30% 도달하였습니다.

오늘 종가에 매도를 하여도 22.19% 수익이 나는 종목입니다.

 

3. 벽산

벽산 같은 경우 양호한 편입니다.

어제 종가대비 오늘 고가 등락률이 4.44% 이며 오늘 종가에 매도를 했더라도 1.3% 익절이 가능했습니다.

 

4. 계룡건설

이 종목은 조금 불안했던 종목입니다.

최대 2.81%까지 올랐고 종가는 0.16%에서 마감했습니다.

종가에 팔았으면 손해 봤겠네요.

이외의 종목 검색기에 뜬 종목중 재료, 차트를 보고 제가 거른 종목들은 제주반도체를 제외한 4개의 종목 한일단조, 유니퀘스트, 이월드, 티케이케미칼 은 하락을 하였습니다.

 

제주반도체의 경우 고가가 12.13% 종가는 2.06%로 마감을 하였습니다.

이 종목도 들어갔으면 5~10% 수익을 먹고 나왔겠네요.

 

오늘처럼 매일 이렇게 검색기에 뜬 종목이 상승해주면 좋겠네요 ㅎㅎ

확실한건 검색기에 뜬다고 무조건 사면 안되고 재료, 시장 상황을 봐가면서 투자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런 하락장에서 종가베팅 하는건 리스크가 큰데 이 검색기에 있는 종목들 중 선별해서 하면 약수익이라도 건질수있고 장이 좋으면 진짜 크게 먹을 수 있지 않을까 보네요.

다음 포스팅은 바로 오늘 이 검색기에 뜬 종목들을 분석(?) 분석이라기보다는 그냥 뭐하는 회사인지 알아보는 글을 써보겠습니다.

모두 성투하십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