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식/관련주

폭설 염화칼슘 제설 관련주 정리 태경비케이 백광산업

by BOOL 2021. 1. 12.

폭설 염화칼슘 제설 관련주 정리 태경비케이 백광산업

 

안녕하세요! 요즘 눈이 계속 너무 많이오네요..

오늘도 엄청 내리고..

눈이 너무 내리다 보니 문제가 많습니다.

교통사고의 위험이 너무 커지고 배달도 힘들고 운전하기 너무 힘들고..

지금도 여기는 내리고 있네요.

당연한 거지만 눈이 많이 내리다 보니 이렇게 제설 작업한다고 발표도했고요.

따라서 내일 제설에 관련된 종목들이 움직일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하고 이 글을 보시는 거겠죠?

그러면 제설 관련주 한번 정리해보도록 하죠!

 

제설 관련주


 

1. 태경비케이

1980년 설립하여, 1991년 기업을 공개한 주식회사 태경비케이는 국내 최대의 부존자원인 석회석을 가공하여 생석회, 소석회, 수산화칼슘, 경질 탄산칼슘 등 각종 고품위 석회 제품을 전문 생산하는 국내 석회 업계의 대표 업체입니다.

태경비케이는 제설제 재료로 사용되는 염화칼륨을 생산하고 있다는 점 때문에 제설 관련주로 꼽힙니다.

실적이 좋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119% 상승하였습니다.

테마주는 실적이 좋지 않아도 테마로 상승하긴 하지만 실적이 좋으면 더 좋겠죠?

 

2. 백광산업

백광산업은 가성소다, 염산, 액체염소 등의 무기화학 제품과 솔비톨을 제조하는 화공약품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백광산업은 제설 작업에 쓰이는 염화칼슘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거의 매년 겨울에 제설 테마를 타고 상승을 보여줬었습니다.

백광산업 월봉을 보게 되면 매년 12월에 시작해서 3월~4월까지 상승을 보여줍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아직 상승여력이 남아있고 내려와도 전고점은 뚫고 올라갔다 내려오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제설 관련해서는 태경보다는 백광이 더 끌리네요 ㅎㅎ

실적은 감소했습니다. 코로나 여파가 크지 않나 싶네요.

 

이렇게 오늘은 제설 관련주를 알아봤습니다!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면 해당 글은 참고로만 봐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