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식/검색기

종가 베팅용 검색기 한국파마 YG PLUS SM LifeDesign 테스트 2일차

by BOOL 2021. 1. 13.

종가 베팅용 검색기 한국파마 YG PLUS SM LifeDesign 테스트 2일차


이 검색기는 종가베팅용 보다는 약간 스윙에 중점을 잡고 만든 검색기였는데 보면 종가 베팅용으로도 괜찮아보이네요.

 

1/12 스윙 종가베팅 검색기 테스트 한국파마, 태경케미컬, 참좋은여행, 신풍제지, 다날

1/12 스윙 종가베팅 검색기 테스트 한국파마, 태경케미컬, 참좋은여행, 신풍제지, 다날 스윙, 종가베팅용 검색기 대영포장, 삼보판지, 벽산, 계룡건설 1일차 테스트 결과 검색기 1/11 스윙 검

isbool.tistory.com

어제 테스트 중에 있는 검색기에 뜬 종목들입니다.

총 18개로 원래 이 검색기에 보통 10개 이내로 뜨는데 어제 생각보다 많이 떴습니다.

그래서 제 나름대로 판단을 하여 종목 5개를 골랐었습니다.

하락 7개라고 하지만 만약 시초에 팔았다면 2~4% 정도의 수익은 가능했던 종목들이 반 이상입니다.

한번 보죠.

 

개인적으로 괜찮아 보인다고 판단한 종목


태경케미컬 한국파마 신풍제지 참좋은여행 다날 이렇게 제가 골랐었는데요.

이중 하락으로 마감한 종목도 장초에 팔았다면 수익을 꽤 챙길 수 있었습니다.

하나씩 살펴보죠!

 

1. 한국파마

코로나 19 치료제로 인해 상한가로 마무리한 종목입니다.

어제 상당히 맘에 든다고 했던 종목이죠! ㅎㅎ

분봉을 살펴보면 갭이 25%가 뜬상태에서 장시작 10분만에 상한가를 갔습니다.

그 후로 상한가가 한번도 풀리지 않았습니다.

 

2. 태경케미컬

태경케미컬 콜드체인 관련주입니다.

솔직히 이거는 조금 더 올라줄거라고 보고 있었는데 주식이 뭐 예상대로 흘러가면 이상한거죠 ㅋㅋ

이 검색기는 스윙 1주일 보고 들어갈 목적으로 만든것이기 때문에 저는 홀딩할생각입니다.

제가 잡아놓은 지지구간 13750원을 이탈하지 않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 종목도 장초에 팔았다면  최대 3.83% 수익을 볼 수 있었을 겁니다.

 

3. 신풍제지

이 종목은 제지 관련주인데 거리두기가 연장이된다면 상승할 여력이 충분히 있는 종목이라고 봤기 때문에 괜찮다고 판단했습니다.

또한 현재 구간 자체가 반등이 나와줄수있는 구간이라고 봐서 괜찮다고 판단했습니다.

종가베팅을 해서 장초에 팔았다면 약 9%의 수익을 얻을수있는 종목이었습니다.

여러모로 3100원이 중요한 라인으로 생각되기에 홀딩시 3100원 지지라인으로 잡고 목표가는 4000~4100원 정도를 잡을 수 있을것같습니다.

물론 이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4. 참좋은여행

여행 관련주입니다.

하락으로 마감했죠.

코로나 확진자수가 점점 줄어들며 코로나 종식의 기대감이 높아지면 이 종목이 오를 수 있는 확률도 높아진다 보았기에 괜찮다고 판단하였습니다.

현재 확진자 수도 일주일 째 3자리 수를 기록해주고 있으며

확진율도 확 줄어서 이 종목이 더 올라갈 수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비록 오늘은 하락으로 마감하였지만 뭐 4% 5% 10% 이런식의 큰 하락은 아니여서 괜찮게 보고있습니다.

내일부터의 흐름이 중요하다고 보고 있는데

10100원만 지켜준다고 하면 전 고점 돌파를 노려볼 수 있을거같습니다.

또한 어제 언급 했듯 매각설이 돌고 있어 이 때문이라도 더 상승할 여지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그리고 이런 종목은 바이오주 처럼 한번에 확 떨어뜨리는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대응도 좀더 쉽게(?) 할 수 있을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5. 다날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결제 및 인증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 휴대폰 결제를 비롯하여, 바코드결제 등의 사업을 진행중에 있어서 쿠팡 관련주로 주목을 받아 상승을 했었습니다.

장초에 팔았다면 5% 정도의 수익을 챙길 수 있었겠지만 홀딩을 하였다면 앞으로 대응을 잘 해야할것같습니다.

하락의 등락폭이 조금 있는 종목이라 대응을 잘해야할거같습니다.

1차 지지라인 4900원 잡고 2차 지지라인을 4800원으로 잡았습니다.

그리고 3일째 5200원 부근을 터치하고 윗꼬리로 마감하는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5200원을 저항대로 잡았습니다.

목표가는 5200원 돌파시 5500원 정도까지는 볼 수 있을거같습니다.

저는 이 종목을 들어가지는 않았는데 쿠팡 관련주 중에 제일 관련이 없다고 보고 있고 제일 약하다고 보여지기 때문에 5200원 부근이 다시 오게 된다면 그냥 주는대로 먹는게 좋지 않을까 하고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뭐 주가는 세력들 맘이죠 ㅎㅎ

내일도 음봉이 나올것같아 보이는데 하락의 낌세가 보이면 던지는것도 나쁘지 않을것같아 보이네요.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이외의 검색기에 뜬 종목들


YG PLUS, SM Life Design, 위지윅스튜디오, 제이씨케미칼, 삼화네트웍스, NEW, CJ CGV, 무림P&P, 삼지전자, 신화인터텍, KTcs, KTis, 갤럭시아머니트리

이렇게 제가 고른 종목들 이외에 13개의 종목들이 더 있는데요.

이 중 8개의 종목이 상승으로 마감 하였고 5개의 종목이 하락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이중에서도 YG PLUS 가 10% 상승 마감을 하였는데 이 종목 같은 경우 엔터 관련이기 때문에 저는 애초에 보지도 않았습니다 ㅎㅎ

엔터쪽은 잘 안보게 되더라고요 흥미가 없어서...

 

SM Life Design 은 뭐 없는거같은데 왜 오른지 아시는분 댓글 부탁드려요! 주린이인지라 ㅎㅎ

SM Life Design 종가에 들어갔다면 6%정도 수익이였겠네요.

 

위지윅스튜디오는 약 1.5% 수익이겠네요.

2018년 5월 국내 최초 월트 디즈니 공식 협력사로 선정되었고 영화 '신비한 동물사전2', '앤트맨과 와스프' 등의 작품에 참여해서 유명한 회사입니다.

 

[오~컬쳐]위지윅스튜디오, VFX로 중국 ‘한한령’ 녹일까

국내 시각특수효과(VFX) 기업인 '위지윅스튜디오'가 만리장성의 벽을 두드린다. 20여년 이상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중국 영화의 VFX를 담당할 계획이다. 12일 위지윅스튜디오는 중국 완미세계유한

www.bloter.net

미래가 창창해보이는 회사입니다. 중장기&장기 투자도 괜찮아 보이는 종목입니다.

위지윅스튜디오 일봉

역사적 최고가인 7425원 까지 별로 남지 않은 상황입니다.

이번에 뚫어주거나 한번 조정을 주던지 횡보를 하고 오르던지 신고가 갱신까지 별로 안걸릴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가가 상장가의 200% 아래에 있습니다. 아직 충분히 상승할수있다고 보여지는 종목이네요.

 

제이씨케미칼은 약 수익구간인데 재무가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영업이익이 27% 상승했습니다.

'바이든' 관련주 이기도 합니다.

 

리서치알음 “제이씨케미칼, 美대선 공약 최대 수혜주…바이오연료 고성장 기대”

[파이낸셜뉴스] 리서치알음은 14일 제이씨케미칼에 대해 미국 민주당 유력 주자인 조 바이든의 친환경 산업 육성책 공약과 맞물려 친환경 시대에 중장기적 수혜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주가전망

www.fnnews.com

충분히 가져가볼만하다고 보고있습니다.

지지라인은 6650원정도 보고 저항구간은 오늘 고가인 7080원 보면 될것같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개인적인 목표가는 중장기(3개월정도)로 본다면 9000원 이상 볼것같네요.

(주린이의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NEW 같은 경우도 소폭 상승으로 마감했는데요.

8000원을 지켜주면서 8400원에 안착하면 들고갈만해볼거같습니다.

이 종목은 기관들이 계속 사는데 정작 뉴스나 재료가 없어보입니다..

소액 뭍고 가볼만해보입니다.

 

CJ CGV 소폭 상승 마감이지만 이 종목은 글쎄요... 제 기준으로 봤을땐 별로 인거같습니다.

 

무림P&P는 5일 연속 외인의 순매수가 들어오고있긴하지만 별로 땡기진 않는 종목입니다.

패스~~

 

삼지전자 소폭 하락 마감하였지만 홀딩해도 좋아보이는 종목입니다.

말했듯이 원래 이 종목은 일주일 보고 가기위해 만든 검색기입니다.

실적도 좋고

2차전지 관련주 + 테슬라 관련주로 묶였습니다.

테마는 순환이 되는데 2차전지 테마가 오를때 같이 오르지 않을까 보고 있습니다.

 

[fn종목 돋보기] 삼지전자, '테슬라 납품' 삼성SDI 활성화장비 납품중...라인증설 수혜

삼지전자 CI [파이낸셜뉴스] 삼성SDI가 테슬라에 에너지저장장치(ESS) 배터리를 공급하는 가운데, 주요 포메이션 협력업체인 삼지전자의 배터리 충방전 활성화 장비 납품 확대가 기대된다. 12일 삼

www.fnnews.com

지지라인은 13000원으로 잡고 목표가는 15000원은 노려볼수있지 않을까 봅니다.

길게 보면 더 높게 볼 수도 있지만 저는 길게는 안보기 때문에.,.

 

나머지는 4개 종목은 별로로 판단하여 그냥 생략!

사실 할게있어서 ㅎㅎ

 

결론


검색기 자체는 좋다!

종목 몇개는 따로 보고 걸러줘야하지만 수익이 큰 검색기 같다.

더 테스트를 해봐야겠다.

인제 실제로 소액으로 투자를 하며 테스트를 할 예정.

블로그에는 투자 기록을 남겨볼까 생각중이다.

 

오늘은 이렇게 2일차 검색기 2차 테스트를 완료 했고요

모두 열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