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식/이슈

아이큐어 실검 오른 이유 논란의 기사 수정전 제목 캡처본 포함

by BOOL 2020. 11. 16.

오늘 아이큐어가 실검에 올랐습니다.

갑자기 올랐습니다 ㅋㅋ

왜 올랐는지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기가 막히더군요.

일단 아이큐어와 관련된 기사를 쳐보면 오늘 나온 따끈따끈 한 기사가 보입니다.

그것도 앞에 [단독]이라고 붙여져 있어서 아주 찾기 쉽습니다.

 

[단독]국내 아이큐어,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공급

국내 바이오 기업 아이큐어가 다국적 제약사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을 공급할 예정이다. 모더나는 이달 말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임상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코로나19 백신을 개발 중인 미국

www.edaily.co.kr

이게 왜 이슈가 됬느냐.

 

현재 기사 제목 (11/16 오후 10:24)


현재 기사 제목은 아이큐어가 미제약사의 코로나 19 백신을 수입&공급을 추진하고 있다고 되어있습니다.

근데 오른쪽 하단에 등록과 수정 보이시죠?

수정을 했다는 겁니다 기사를...

그것도 댓글을 보니 두 번을 수정했다고 하네요.

그러면 수정전 제목을 보시죠. 왜 논란이 됐는지 딱 알게 되실 겁니다.

 

수정전 기사 제목


ㅋㅋㅋㅋ 이쯤 되면 가짜 뉴스라고 봐도 무방 할 것 같네요.

만약 아이큐어가 모더나 코로나 19를 실제로 공급하기로 됐다면 제목을 바꿀 이유가 없죠.

근데 모더나 대신에 미제약사라고 바꾸고 공급 뒤에 추진을 앞에는 수입을 덫 붙였습니다 ㅎㅎ

냄새가 폴폴 나네요.

당연히 이 기사는 엔투텍과 아이큐어 주가에 영향을 줬고 이 기사가 나오고 엔투텍은 시간외에서 하한가를 쳤고 아이큐어는 반대로 상한가를 쳤습니다. 많은 엔투텍 주주들이 손절, 익절을 치고 아이큐어로 들어간 주주도 많은것같네요.

 

기사 댓글


그냥 난리가 났습니다. 쩝.. 저도 엔투텍 주주인데 이거 참 우울하네요.. 

 

아무튼 오늘은 아이큐어가 실검에 오른 이유와 아이큐어 논란 기사의 수정전 캡처본을 올려봤습니다.

다들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원래 6시쯤 올리려다가 일이 생겨서 부득이 하게 지금 올리네요 ㅠㅠ

 

수정전 기사

https://webcache.googleusercontent.com/search?q=cache:Cr0a_fjlS6sJ:https://www.edaily.co.kr/news/read%3FnewsId%3D03742486625966376%26mediaCodeNo%3D257+&cd=2&hl=ko&ct=clnk&gl=kr

 

[단독]아이큐어, 美제약사의 코로나19 백신 수입·공급 추진

국내 바이오 기업 아이큐어(175250)가 미국 제약사의 코로나19 백신을 수입해 공급을 추진한다.코로나19 백신 샘플. (사진=연합뉴스)16일 업계에 따르면 아이큐어는 다음 달 8일 오전 9시 주주총회를

m.edaily.co.kr

 

요즘핫한 다른 주식 정보 보기


 

 

내일 상장하는 반도체 전문기업 네패스아크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지금까지 쭉 테마주만 정리하다가 오늘은 내일 새로 상장하는 반도체 전문기업인 '네패스아크'가 어떤 회사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nepesark.co.kr www.nepesark.co.kr

isbool.tistory.com

 

 

FTA 관련주 RCEP 수혜주 관련주 바로 확인~! RCEP 뜻

15일 오늘 세계 최대규모의 자유무역협정(FTA)인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에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해 참가국 정상들이 서명했습니다. RCEP란? RCEP은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 10개국과

isbool.tistory.com

 

 

진단키트 관련주 총정리! 휴마시스 진매트릭스 수젠텍 등등

하.. 요즘 또 코로나 19가 재확산되기 시작했습니다. 인제 진짜 지긋지긋하네요. [속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208명…이틀 연속 200명대 중앙방역대책본부 15일 0시 기준 www.hani.co.kr 이야... 이틀연

isbool.tistory.com

 

 

지엘라파 관련주 러시아 코로나 백신 스푸트니크 수혜주 테마주 정리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에 관련해서 아주 핫 합니다. 특히 '지엘라파'가 이번에 러시아에서 개발한 코로나 19 백신 치료제인 스푸트니크를 한국에서 생산하는데 합의를 했다고 해서 관심이

isbool.tistory.com

 

 

대한항공 아시아나 인수 관련주 수혜주 정리

코로나 백신, 국회 세종시 이전에 이어 큰 이슈로 떠오르는 대한항공의 아시아나 인수 의사! 대한항공이 아시아나 항공을 인수하게 된다면 대한항공은 단번에 규모가 세계 10위권 안으로 들어가

isboo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