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

원신 백도어, 스파이웨어 완전 삭제 방법 혹은 자동 끄기 (백도어, 스파이웨어 제거방법) - 안전하게 게임하고싶다면 클릭

by BOOL 2020. 9. 28.

원신 백도어, 스파이웨어 완전 삭제 방법 혹은 자동 끄기 (백도어, 스파이웨어 제거방법) - 안전하게 게임하고싶다면 클릭

원신 백도어, 스파이웨어 완전 삭제 방법 혹은 자동 끄기 (백도어, 스파이웨어 제거방법) - 안전하게 게임하고싶다면 클릭

원신 백도어, 스파이웨어 완전 삭제 방법 혹은 자동 끄기 (백도어, 스파이웨어 제거방법) - 안전하게 게임하고싶다면 클릭


오늘 9/28일 정식 출시한 '원신'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안고 출시를 했는데.... 백도어? 허 -.-

원신 프로젝트 마이너 갤러리, 많은 블로그, 카페에 지금 아주 핫한 이슈가 백도어, 탈퇴 불가 등등...

나도 원신을 할려고 전날인 9/27일 사전 다운로드 후 오늘 9/28일 11시 6분에 딱키고 플레이를 했는데 하하 친구가 백도어가 있다니 빨리 삭제하라네..?

그래서 내가 좀 검색해서 찾은걸 여기 정리해보려고해


원신 사용자 이용약관

일단 이게 오늘 정식 출시한 '원신'의 사용자 이용약관의 내용인데,

저걸 해석하자면,

"그러나, 당사는 제공받은 개인정보의 완전한 보호를 약속할 수 없으므로, 유저가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유저 자신의 리스크로 제공됩니다. 당사는, 유저의 개인정보가, 관리상, 기술적 혹은 물리적인 문제, 침해행위에 따라, 접촉, 공개, 개변이나 파괴되지 않으리라는 것을 보증할 수 없습니다."


ㅋㅋㅋㅋㅋ

그냥 양아치..


원신 탈퇴 불가

심지어 탈퇴도 안된데 ㅋㅋ

냄새가 나지..?


원신 탈퇴 후 스팸 메세지..?

현재 원신 갤러리에 스팸만 쳐봐도 수두룩하게 나오는데 이 사람들 주장에 의하면 원신 하고나서부터 스팸이 오기 시작했다고해 ㄷㄷ

심지어 스팸이 이따구로 온다네 ㅋㅋㅋㅋㅋ

백도어, 스파이웨어 완전 삭제하는 방법

일단 이게 지금 문제되고 있는 파일인데,

 mhyprot2.sys  가 뭐냐하면 게임사 측에서는 안티치트, 클라변조 방어 모듈이라고하네

하지만 변조 방어 모듈 치고는 매우 높은수준의 권한 보유, 게임을 꺼도, 삭제해도 계속 동작, 또한 중국산이기 때문에 다른걸(백도어) 하는게 아닌가 많은 사람들이 의심 중.

그럼 이 의심스러운 파일을 해결을 해야겠지?


그냥 원신 게임을 이 보안(?)이슈가 해결될때까지 안하실려고 지우실 생각이시라면

1. 관리자 권한으로 CMD를 킨다.

2. 'sc stop mhyprot2''sc delete mhyprot2' 이 두 명령어를 실행시킨다.

3. 윈도우+R 을 누르고 %TEMP% 입력후 엔터.

4. 쭉 내리면서 mhyprot2.sys 를 찾아서 삭제해준다.

그리고 인제 게임 삭제~!


나는 게임 플레이가 하고싶은데 mhyprot2.sys라는 파일을 없애고 싶어

또 레딧에 어떤 형이 이렇게 코드를 친절하게 올려줬더라고.

https://www.reddit.com/r/Genshin_Impact/comments/j0o717/i_wrote_some_code_to_stop_mhyprot2_when_the_game/


이게 뭐냐면 자동으로 게임이 꺼질때 mhyprot2.sys가 꺼지게끔 해주는 배치파일 코드인데 그냥 저 코드를 메모장에 넣고 런치파일 경로만 수정해서 bat파일로 저장하고 관리자권한으로 원신을 플레이 할때마다 원신 런쳐 대신 저 배치파일을 켜주면 되는거야.

그러면 인제 게임을 종료했을때 mhyprot2.sys라는 이상한것도 같이 종료된다고 하네


일단 배치파일 올릴게

백도어 제거.bat

다운받고 메모장으로 열면 '[게임 런처 설치 경로]' 이렇게 있을텐데,

이것을 너가 게임을 설치한 경로로 수정해주면되.

예시를 들자면 "D:\Genshin Impact\launcher.exe" 이렇게 해주면됨

하지만 나는 너네가 C:\ 드라이브에 깔았을지 U:\ 혹은 뭐 F:\ 드라이브에 깔았는지 모르니 그건 님들이 알아서 해보고 기본적으로 경로를 바꾸지 않았다면 "C:\Genshin Impact\launcher.exe" 일거야.

다 됬으면 인제 원신을 킬때마다 런처를 열지말고 저 배치파일을 관리리자권한으로 실행해.

그러면 원신을 끌때 저 mhyprot2.sys도 같이 종료되는거야.


이만 여기서 포스팅은 마치고 혹시 궁금한게 있다면 댓글 써주면 답해줄게 ~~

댓글